예천, 청소년 학습지도관 시설 견학 실시
예천, 청소년 학습지도관 시설 견학 실시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3.09.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학부모 회장단 대상
‘쿠킹클래스’ 특강도 진행

경북 예천군은 지난 2일 청소년 학습지도관에서 관내 각급학교 학부모 회장단을 대상으로 시설 견학과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 특강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7월말 개관한 청소년 학습지도관(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 3층) 시설을 안내하고 이용하도록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학부모 회장단은 시설을 둘러본 후 샌드위치 만들기 쿠킹클래스도 직접 체험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특강에서 자녀들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 학생들로 북적거릴 수 있도록 주변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 해야겠다.”고 밝혔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은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 자치활동과 다양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메이커 놀이터(3D프린터 체험 등)를 비롯한 소강의실, 대강의실, 쿠킹실, 댄스실을 마련하고 현재 댄스 동아리와 영어 동아리 등 학생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초 신청을 받아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도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 학습지도관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박태환 행정지원실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청소년 학습지도관 이용이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