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대 60%, 3040대 75%↑
브랜디의 남자쇼핑 애플리케이션(앱) 하이버는 지난 2년간 1020대와 3040대의 연평균 구매회원 수가 각각 60퍼센트(%), 7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버는 1020 남성을 타깃으로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과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후 ‘멀티 카테고리’ 전략을 통해 스포츠, 디지털, 라이프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으로 3040대까지 고객 연령층을 확장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1020 고객층에서는 패션 아이템을 중점으로 쇼핑몰(64%)과 럭셔리(56%) 부문이 성장했다.
3040 고객층의 경우 라이프(123%)와 스포츠(102%) 카테고리 구매율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뷰티 및 케어 제품이 인기를 얻었다. 스포츠 카테고리에서는 헬스용품, 피트니스룩 등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하이버 관계자는 “남성들의 니즈에 맞춰 패션, 스포츠, 디지털, 라이프 등 상품군을 확장한 결과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더 넓은 영역에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올라운드 남성쇼핑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