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 공개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 공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8.2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독점 론칭, 추후 웹툰 OST 공개예정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이미지=블라이스]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이미지=블라이스]

스토리위즈가 운영하는 웹소설·웹툰 플랫폼 블라이스는 26일 ‘블라이스 셀렉트’를 통해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라이스는 지난 7월 가상화폐로 대박을 꿈꾸는 백수 청년의 기이한 경험을 그린 ‘13관’(글 WAN-E, 그림 김기백)으로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의 첫 포문을 열었다. 이후 ‘새파란 사과’, ‘심귀전 1’, ‘심귀전 2’, ‘심귀전 3’, ‘감독’, ‘탈모’ 등 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공포∙스릴러 장르의 오리지널 웹툰을 순차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재난소녀’는 감정이 격해지면 지구에 자연재해를 일으킨다는 이유로 평생 격리당해 살아온 지구원과 그녀를 감시하기 위해 가짜 가족이 된 비밀 요원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흡혈고딩 피만두’, ‘아임 펫!’ 등의 탐이부 작가와 ‘츄리닝’, ‘꽃가족’ 등의 이상신 작가가 글을, 네이버웹툰 ‘재벌집 막내아들’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김병관 작가가 그림을 담당했다.

블라이스는 ‘재난소녀’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지니뮤직과 협업을 통해 독자들에게 웹툰 OST를 선사한다. 지니뮤직과 블라이스가 함께하는 ‘재난소녀’ OST는 올 가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라이스는 이후로도 △일러스트 같은 작화와 힐링 요소 가득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숲, 캠핑카, 그리고 고양이’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서울에서 탈출하기 위한 주인공의 사투를 그린 ‘닿지 않도록’ △무당이 될 운명을 거부하고 살아남으려 노력하는 아이돌의 이야기 ‘아이돌무당’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웹툰을 독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