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창업교육 영상 만들어 주세요"…'창업에듀 공모전' 모집
"우수 창업교육 영상 만들어 주세요"…'창업에듀 공모전' 모집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1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관심 있는 사람·기관 누구나 참여 가능
중기부 로고.
중기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6일부터 9월19일까지 '2023년 창업에듀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할 영상콘텐츠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업에듀는 이론과 실무 중심의 다양한 창업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창업교육 플랫폼으로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2012년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현재까지 총 763개의 창업 관련 강의가 탑재돼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방문자수 100만명 돌파, 총 누적 방문자수는 약 400만명에 달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창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홍보해 온라인 창업교육을 확산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하는 것으로 창업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 기업 등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투자, 유통 등 기술창업 관련 분야와 △도전정신·진취성 함양 사례나 인물 등 기업가정신 관련 분야 등 두 분야이며 오는 9월 19일까지 모집한 뒤 평가를 거쳐 9월 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것으로 평가된 총 4명에게는 상금 총 8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상장을 수여하고 그 외 본 수상작을 창업에듀에 탑재해 창업에듀 플랫폼 이용자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명진 중기부 청년정책과장은 “시공간 제약 없이 기업가정신 함양부터 마케팅, 투자유치 방법까지 창업관련 강의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은 창업성공을 견인하고 창업생태계를 건실하게 만드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에게 멘토가 돼주실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