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상 식약처 차장, 한국콜마 방문…기업·정부 협력 강조
권오상 식약처 차장, 한국콜마 방문…기업·정부 협력 강조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8.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목소리 정책 반영 위한 소통 강화해 경쟁력 제품 개발 지원할 것"
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이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한국콜마]
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왼쪽)이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한 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이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한 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이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권오상 차장이 현장소통을 위해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은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연구소를 통합한 국내 최초의 융합연구소다. 현재 600여명의 전문 연구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권 차장은 이날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정책적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을 비롯해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 문병석 기술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권 차장은 “업계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혁신 노력, 정부의 지원이 어우러져 K(코리아)-뷰티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류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며 “우리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갖춘 혁신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업계와 정부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식약처는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연구기관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국내외 산업현장의 애로사항과 정부의 지원방안에 대해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의 혁신 기술을 선보여 K-뷰티가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에서는 한국콜마의 선케어 기술력 및 글로벌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한국콜마는 고기능성 자외선 차단 기술 등 50여개의 자외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자외선 전문 연구소인 ‘유브이테크이노베이션 연구소(UV TECH innovation R&D center)’를 운영 중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