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IBK 1st Lab' 5기 모집
IBK기업은행,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IBK 1st Lab' 5기 모집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8.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와 협업 기회 및 개발 지원금, 전용 협업 공간 등 제공
(자료=IBK기업은행)
(자료=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랩) 5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퍼스트랩은 혁신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은행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테스트에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검토하는 혁신 테스트 베드다.

5기로 선발된 대상자는 IBK금융그룹과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및 수행할 예정이며, 혁신기술과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선발분야는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 △초개인화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AI 등이다.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IBK 퍼스트 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9월 8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0월 말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은행과 함께 가능성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혁신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 등과 협업하며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