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구경북본부, 시니어 카페 ‘CAFE SOOA’ 개소
LH 대구경북본부, 시니어 카페 ‘CAFE SOOA’ 개소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8.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옥 1층 공간 무상 제공…대구달서시니어클럽서 카페 운영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1일 대구시 달서구 도원동 소재 사옥 1층에서 시니어 카페 ‘CAFE SOOA’를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신광호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해철 달서구의장 및 유관기관 등이 참석하였다.

‘CAFE SOOA’는 지난 2020년 대구기독병원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시니어 바리스타 양성 및 커피전문점 운영 등 지역 노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대구달서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중인 노인복지사업이다. 이번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사옥에 개소되는 ‘CAFE SOOA’는 3호점이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사옥 1층 공간(172㎡, 약 52평)을 ‘CAFE SOOA’ 3호점 운영에 무상으로 제공해 지역 노인 일자리 신규 창출에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옥을 방문하는 민원인, 유관기관 등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써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신광호 본부장은 “CAFE SOOA 3호점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가족으로부터 존중받고 지지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우리 LH  직원들도 자주 방문하고 ‘CAFE SOOA’ 3호점이 번영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