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 응원 영상 공개
우리금융,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 응원 영상 공개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8.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룡 회장 "이국땅에서 고군분투하는 선수들 응원 부탁"
우리금융그룹이 제작해 11일 공개한 여자야구 국가대표 응원 영상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제작해 11일 공개한 여자야구 국가대표 응원 영상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캐나다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여자야구 월드컵 예선전에 출전한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여자야구는 △2016년 WBSC 여자야구 월드컵 2라운드 6위 △2017년 아시안컵 동메달 △2018년 WBSC 여자야구 월드컵 1라운드 10위 △2019년 아시안컵 5위 △2023년 아시안컵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실업팀도 없어 존재감이 미미한 상황이다. 선수들 역시 전업 선수가 아닌 주부나 교사, 학생 등 본업과 야구를 병행하며 여자야구 명맥을 지키고 있다.

이번 우리금융이 제작해 공개한 응원 영상은 △힘들지만 야구를 하는 이유 △야구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가장 큰 힘이 되어주는 존재 등 여자야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그들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의 진심어린 애정을 담았다.

응원 영상은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는 우리금융그룹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은 오는 16일까지 영상을 시청한 뒤 응원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의 뜨거운 열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하겠다"며 "이국땅에서 태극마크를 달고 고군분투 하고 있는 우리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