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클릭시 '페이 포인트' 지급
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클릭시 '페이 포인트' 지급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한 카페 외 다양한 콘텐츠 경험 제공…"카페 접근성 제고"
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 공고문. [사진=네이버]
네이버 카페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 공고문. [사진=네이버]

네이버 카페는 7일부터 30일 간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 활성화 추세에 맞춰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는 사용자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으로 취향에 맞는 새로운 카페를 발굴하는 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용자는 가입한 카페 외에도 다양한 카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네이버 카페는 '카페별 인기글'과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으로 카페 사용자 사이 관심도가 높은 게시글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별 인기글은 운영자가 인기글 메뉴를 활성화하면 멤버들이 현재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2016년 첫 선보인 이래 다수 카페에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전체 카페 인기글은 올해 5월 새롭게 카페에 도입된 기능이다. 카페홈 하단에 위치한 인기글 탭을 통해 전체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도록 모아서 제공한다.

카페 인기글 스티커 이벤트는 8월7일부터 9월5일까지 총 30일간 이어진다. 이 기간 전체 인기글 탭 목록에 오른 인기글 내에 미션 참여로 이어지는 스티커가 노출되고 사용자가 클릭하면 참여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미션 스티커는 인기글에 무작위 노출된다. 사용자가 하루 동안 미션 스티커를 찾아 총 3개 이상 클릭하면 해당 일차 미션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인정된다.

이벤트 기간 일 단위로 연속 참여할 수 있으며 1일차부터 15일차까지 특정일 마다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누적된 미션 성공 일 수에 따라 획득 가능한 보상이 늘어난다. 또 15일 이상 미션을 수행하고 가장 많은 스티커를 수집한 참여자 5명에게는 추가 보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은정 네이버 카페 리더는 "사용자들이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카페의 게시글도 관심을 갖게 되고 신규 가입 등 교류가 확대되는 선순환 효과를 확인했다"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인기글 관련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