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애플 개발자 출신 이진호 CTO 영입
캐롯, 애플 개발자 출신 이진호 CTO 영입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8.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데이터 전문가 합류, 디지털보험 서비스 본격 시동
이진호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진=캐롯손해보험)
이진호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캐롯)은 미국 실리콘밸리 애플 본사에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개발 업무를 수행한 이진호 박사를 CTO(최고기술책임자)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진호 CTO는 미국 일리노이공과대학교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약 17년간 실리콘밸리에서 현장 경험을 쌓은 데이터 처리와 AI 전문가다.

캐롯은 이진호 CTO 영입을 통해 디지털 보험사 강점인 데이터 기반(data-driven) 상품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국내 최대 디지털 보험사로서 자동차보험 이외에도 기존 보험사들과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 CTO는 애플 본사에 근무하면서 음성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시리(Siri)'와 검색 시스템 '스포트라이트(Spotlight)'의 웹검색엔진 품질을 개선하는 업무를 수행했다. 

데이터 수집, 분석과 머신러닝을 사용해 더 나은 결과를 찾을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하는 DRI(Directly Responsible Individual, 직접 책임자)로 활약했다.

애플에 합류하기 전엔 실리콘밸리에서 에듀테크 스타트업을 창업해 개발 업무를 총괄하며 회사를 대기업에 성공적으로 매각했다. 

또 '비컴닷컴'이란 미국의 이커머스 기업에서 엔지니어와 개발 리더로 근무하기도 했다.

지난해부터 국내로 들어와 이커머스 기업 위메프의 CTO를 맡아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플랫폼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문효일 캐롯 대표이사는 "이진호 CTO가 지닌 역량과 경험이 지금껏 누구도 가보지 못한 길을 걷고 있는 캐롯의 여정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핵심 인재 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데이터 친화적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호 캐롯 CTO는 "국내 첫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이 그동안 걸어온 길과 '디지털과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기업 비전에 공감해 합류를 결심했다"며 "실리콘밸리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캐롯이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