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NH농협손보, 호우피해 농가 시설 정리 구슬땀
[포토뉴스] NH농협손보, 호우피해 농가 시설 정리 구슬땀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8.0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안 사업지원 부문 부사장(가운데)과 헤아림 봉사단이 지난 3일 경북 예천군 호우피해 사과 과수농가를 찾아 손상된 시설물 정리 작업을 하고 있다.
김춘안 사업지원 부문 부사장(가운데)과 헤아림 봉사단이 지난 3일 경북 예천군 호우피해 사과 농가를 찾아 손상된 시설물 정리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는 지난 3일 경북 예천군 호우피해 지역을 찾아 수해복구 일손 돕기를 했다고 4일 밝혔다.

김춘안 사업지원 부문 부사장을 비롯한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 30여명은 경북 예천군 사과 농가를 찾아 손상된 시설물과 농작물 정리 등 수해복구로 바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김춘안 사업지원 부문 부사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보니 마음이 아프다"며 "수해복구 지원뿐만 아니라 농작물재해보험의 신속한 보험금 지급 등 다양한 대책을 통해 농업인들이 빠르게 영농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은 호우피해가 발생한 지난달 19일부터 피해조사를 착수해 사고접수 3일 안에 조사를 완료하는 한편 같은 달 26일부터 농작물 재해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는 등 피해 농가 피해 복구와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