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 추진
연천군,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 추진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3.07.3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분석·애로사항 발굴·우수사례 공유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7일 센터 강당과 시범사업장 일원에서 2023년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를 진행했다.(사진=연천군)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센터 강당과 시범사업장 일원에서 2023년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를 진행했다.(사진=연천군)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센터 강당과 시범사업장 일원에서 2023년 기술보급사업 중간평가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올해 센터에서 추진하는 기술 보급 사업의 성과분석과 애로사항 발굴 및 우수사례를 공유, 사업 성과를 높이고자 계획됐다.

센터는 식량작물, 원예과수특용작물, 경영축산 및 생활자원 분야별로 추진하고 있는 39개 시범사업의 진행현황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토의하며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공유와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 농업분야 현안사항인 지역특화 벼 품종육성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벼 재배 노동력절감종합기술 시범(경기15호 실증재배 관찰포장)’을 비롯, △국산종균을 이용한 맞춤형 기능성 식초 상품화 시범 △이상기후 대응 과원재해예방 시스템 구축 시범 △시설채소 보광등 이용 재배기술 시범 △경영개선컨설팅 시설개선 △소득자원연구소 연구시험포장 탐방 등 6개소 주요 시범사업장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이정현 소장은 “올해 추진된 시범사업 중 농가의 소득증대와 신기술 확산 파급력이 큰 사업은 향후 정책사업으로 전환해 일반 농가들에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