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3.07.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기반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도출 기대, 총상금 1200만 원 5팀 시상
(사진=천안시)
(사진=천안시)

충남 천안시는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행정업무의 혁신과 시정 발전에 기여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안시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기획 △다양한 데이터로 표현하는 천안시의 현재 모습 2가지다. 천안시 기업 현황 분석, 천안시 인구 변화에 따른 교통 이용 현황 분석 등 대 주제에 맞춰 세부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해 관련 내용을 시각화하면 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4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과제 접수는 8월31일까지 공모전 참가신청 양식과 분석 결과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 평가와 2차 본선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평가항목(주제 적합성, 창의성, 기획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5개 팀을 선정한 후 올해 11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200만원이다. 대상 1개 팀에게는 천안시장 표창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개 팀에게 250만 원, 우수상 3개 팀에게 각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와 한국평가데이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