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이화여대와 ‘어린이 생활과학교실’ 운영
파주시, 이화여대와 ‘어린이 생활과학교실’ 운영
  • 김순기 기자
  • 승인 2023.07.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10월 13일 온라인 비대면 원격 수업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8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와 함께 비대면 ‘어린이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시가 이화여대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복권위원회가 지원해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2~5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체험형 과학실험들로 이뤄진 강의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해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온라인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과학 실험을 진행할 수 있어 학부모와 참여 어린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험 내용은 미세조류 구슬 키우기(바이오에너지), 흔들어서 전기를(손 발전기), 소금물로 달려요(연료전지), 물의 힘으로 만드는 전기(수력발전), 햇빛으로 시원하게(태양광 선풍기) 등 에너지와 환경을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시는 14일까지 시 평생교육포털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신청자들은 21일까지 실험 재료비 5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김인기 기업지원과장은 “지난해 시범사업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했으며, 자격요건과 신청 인원을 확대해 올해 본 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시 미래세대 양성을 위해 에너지 과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파주/김순기 기자

koko58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