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상품 소개는 유튜브, 구매는 쓱닷컴"
SSG닷컴 "상품 소개는 유튜브, 구매는 쓱닷컴"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6.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쇼핑 기능 결합 라방 진행…고객 접점 다각화
SSG닷컴×유튜브 쇼핑 라이브 릴레이.[이미지=SSG닷컴]
SSG닷컴×유튜브 쇼핑 라이브 릴레이.[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이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유튜브 쇼핑’ 기능이 결합된 릴레이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25일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 라방은 유튜버가 본인 채널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방송 화면 및 하단 ‘상품 배너’를 통해 SSG닷컴에서 구매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26일에는 △JM이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로봇청소기 △서울리안이 ‘트러스트마스터’ 레이싱 게임 패키지를 소개한다. 27일에는 △가전주부 채널에서 ‘시몬스’ 베스트셀러 침대·매트리스 단독 최저가 △입짧은햇님 채널에서 ‘메가박스’ 예매권 및 스낵 최대 50퍼센트(%) 특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28일에는 △꾸삐 채널에서 레고 ‘부티크호텔’과 ‘업 하우스’ △박가네 채널에서 한진관광 북해도 왕복 항공권 및 패키지를 판매한다. 29일에는 △디에디트가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디치 가든 컬렉션 오 드 퍼퓸’을 SSG닷컴 단독 선론칭한다. 30일에는 △자취남 채널에서 풀무원 간편식(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악동 김블루가 ‘로지텍G’ 베스트셀러를 각각 단독 최저가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유튜브 시청자들을 SSG닷컴으로 이끌어 신규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4월까지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유튜버 협업 라이브를 진행해 신규 고객 4000여명을 확보했다. 매출은 목표 대비 150% 초과 달성했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