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소비자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 운영
캐롯, 소비자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 운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6.2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여명 가입자 참여, 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진행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캐롯)은 소비자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Voice Carrot)'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보이스 캐롯은 현재 캐롯 보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캐롯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와 조언, 제안 등을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해 들어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잘하고 있는 점은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총 700여명의 소비자가 보이스 캐롯 멤버로 참여해 패널로 활동할 예정이다.

보이스 캐롯 멤버는 모바일, PC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수시로 설문에 참여하게 되며 설문 완료 시 캐롯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롯포인트를 리워드로 지급한다. 

더불어 설문 의견 중 우수 제안으로 채택된 경우 보너스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한다.

디지털 채널을 통한 설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간담회와 소비자 초대 행사도 마련된다. 

설문 주제에 따라 적합한 패널 멤버를 초청해 대면 토론의 장을 만들어 캐롯과 소비자가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알아가는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패널 멤버 중 장기 우수 가입자, 문제점 개선 민원 접수 소비자를 초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는 기회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캐롯은 보이스 캐롯 운영을 시작으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 개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캐롯 실험실', 출시 예정 상품과 서비스 등을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후 체험 경험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해 나가는 '캐롯 FBI(Find Better Insight)' 등 소비자 중심 실험적인 프로그램들이 예정돼 있다.

공정아 캐롯 소비자보호실장은 "캐롯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이스 캐롯'을 기획하게 됐다"며 "캐롯의 DNA를 살려 기존과 차별되는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