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 공개
삼성생명,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 공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6.19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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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첫 100% AI 기반 제작
(이미지=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보험은 늘 곤경에 처해 있을 때 찾게 되는 사후 수습과 보상, 회복이라는 관점에서 벗어나 세상의 좋은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가는 '좋은 소식'을 전달하는 보험사로서 삼성생명의 의지를 담았다.

특히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이 평소 생각하는 보험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정의하고 차별화된 보험사의 역할을 전달하기 위해 참신하고 독특한 형식으로 제작됐다.

실제 일반적인 모델 섭외와 전형적인 촬영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광고 영상의 모든 이미지, 배경음악, 징글까지 다양한 인공지능(AI) 프로그램과 툴을 활용해 업계 처음으로 100% AI 기반으로 제작했다.

광고는 '사람들은 언제 보험을 떠올릴까'라는 질문을 AI에 던지며 시작한다. 전반부는 기존 보험에 대한 인식을 그리며 후반부는 앞으로 변화해 나갈 삼성생명만의 역할과 의지를 표현한다. 

반갑고 기분 좋은 느낌의 AI가 만든 이미지들과 메시지가 한데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특히 다채로운 표정과 디테일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3개월간 총 1만장이 넘는 AI 프로그램 생성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단순히 실사 이미지 느낌을 내기 위해 노력한 것을 넘어 AI가 주로 서양 기반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탓에 한국인에 가까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영상 내 등장하는 인물 중심의 이미지들은 특정 보험 고객층의 모습이 아닌 어느 누구나 꿈꾸는 밝고 건강한 모습을 닮아 친근감을 더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을 통해 삼성생명이 보험의 한계를 넘어 그 이상을 위한 역할로 나아가는 모습을 담고자 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이 반갑게 맞이할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