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웹3 게이밍 위크' 참여, 웹3 게임 성과비전 발표 
XPLA '웹3 게이밍 위크' 참여, 웹3 게임 성과비전 발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킴 리더,'‘웹3 게임, P2O로의 전환' 주제 강연
웹3 게이밍 위크에서 세션을 진행한 폴 킴 리더.[사진=컴투스홀딩스]
웹3 게이밍 위크에서 세션을 진행한 폴 킴 리더.[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전세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

엑스플라는 12일 부터 17일까지 싱가폴 ‘구글 아시아퍼시픽 본사(Google Asia Pacific HQ)’에서 열리는 ‘웹3 게이밍 위크(Web3 Gaming Week)’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게임과 웹3 산업에서 선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 세계 기업들이 함께 초청됐다.

폴 킴(Paul Kim) XPLA팀 리더는 ‘웹3 게임, P2O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XPLA가 이뤄온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웹3 게임을 서비스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내 자산을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P2O 형태로 토크노믹스를 발전시켜 신작 게임에 적용하는 사례를 설명했다. 또한 핵심 파트너사인 컴투스 그룹과 함께 올해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할 ‘미니게임천국’,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등 대작 게임들을 소개했다. 해당 세션 외에도 15일까지 온보딩 예정 게임들의 데모 버전 시연 행사도 갖을 예정이다.

폴 킴 리더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개발자들과 XPLA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웹3로의 전환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XPLA는 지역과 세대에 국한되지 않는 웹3 생태계로 전 세계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웹3 게이밍 위크에는 ‘앱토스’, ‘애니모카 브랜즈’ 등 대표적인 웹3 기업이 초청됐으며 XPLA의 폴 킴 리더와 함께 ‘솔라나 재단’의 ‘악샤이 비디(Akshay BD)’, ‘YGG’의 공동 설립자 ‘가비 디존(Gabby Dizon)’ 등 30여 명의 웹3 분야 저명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XPLA 메인넷은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제로엑스앤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