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
"임플란트는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6.0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드림치과 한지상 원장이 최근 인플란드 환자를 상대로 진료를 하고 있다. (사진=바로드림치과)
바로드림치과 한지상 원장이 최근 인플란드 환자를 상대로 진료를 하고 있다. (사진=바로드림치과)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법은 빠진 치아 부위의 잇몸뼈에 지지대를 고정시켜 치아 뿌리를 만들고 그 위에 보철물을 만드는 치료법이다. 임플란트는 보통 전통적인 수술법과 맞춤 네비게이션 수술법으로 분류되고 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법은 의사의 경험을 통해 의존하며 잇몸 절개 후 수술이 진행되고 이후 통증과 붓기가 따른다. 그에 반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경우 최소절개와 무절개로 할 수 있으며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당뇨병 고혈압 환자 등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수술법이다. 

바로드림치과 한지상 원장은 “기존의 임플란트 수술법보다 정확성과 안정성이 높고, 환자 상담 자료로 활용이 가능한 3D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며 "최근 치과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환자들이 많고 바쁜 일상생활에 간편하기 까지해서 네이게이션 임플란트 수술법 선택이 많아지고 있고, 무엇보다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와 숙련된 경험, 노하우를 보유한 치과전문의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임플란트는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관리가 안 됐을 때는 재수술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정기적 치과를 방문 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