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05.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제공…혁신·창의성 등 고평가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하나 합’이 학술단체인 (사)서비스마케팅학회로부터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북구 ‘파라스파라 서울’에서 개최됐다. ‘하나 합’은 손님이 보유한 상품과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보기 쉽게 구성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이번 시상식에서 ▲혁신성 ▲창의성 ▲편의성 등 높은 평가를 받아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하나은행은 지난해 8월 서비스 개편을 통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의 탭을 신설해 자산의 진단부터 처방까지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했다. 또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온 노력도 크게 인정받았다.

또한 ‘하나 합’을 통해 부동산·자동차·자녀·반려동물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테마별 지출 관리와 함께 다양한 비금융 제휴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나은행은 향후 ‘하나 합’에 신용관리, 부채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다중채무자 및 금융 취약계층의 자산 증식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연금 관련 콘텐츠도 강화해 이용자의 체계적인 노후 설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하나 합’이 선보이고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 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유익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