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병주 국회의원, 남양주을 지역구에 둥지틀어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국회의원, 남양주을 지역구에 둥지틀어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3.05.1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병주 의원실)

김병주 의원(더불어 비레대표)은 9일 남양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남양주시청 출입기자들과 만남을 갖고 남양주을 지역구로의 사무실 개소와 이곳 지역을 선택한 동기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김병주 국회의원(비례대표)이 남양주을 지역구에 사무실을 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주목되고 있다.

특히 예비역 육군대장 출신으로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김 의원은 한미일 관계에 대한 질문에  "한미일과 중국, 러시아등과의 문제는  '안보와 경제의 논리'로 적절한 단계의 유지가 필요하다"며 군사전문가로서의 개인적인 소신을 밝혔다.또한 민주당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도 "소신과 비젼이 민주당과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어 선택했다"고 입장을 전했다.

김병주 의원은 "남양주 지역은 애정이 있는곳으로 육군사관학교 젊은 시절 땀을 많이 흘린곳으로 생활권이 같은 지역에서 현재도 거주하면서 늘 개인적인 애정을 갖고 있다"며 "39년에 걸친 군 생활과 접경지역에 대한 군사적 연구등 남양주과 큰 틀에서 함께 하고 있다"며 소통과 공감대를 특히 강조했다.

한편 김병주 의원은 주블리유투브(유투브채널) 17만 구독자를 갖고 있다. 구독자 6위, 조회수 2위등 특이한 기록을 갖고 있기도 하다.김 의원은 국제정치학 박사로 저서는 뉴노멀 뉴타입 뉴드림, 시크릿 손자병법등이 있다.

남양주을 지역구는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국회의원이 현직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으로 향후 2024년 총선 공천과정에서 경선이 예상되고 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