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축구역사박물관, 대한축구협회와 ‘명예의전당 조성’
천안 축구역사박물관, 대한축구협회와 ‘명예의전당 조성’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3.04.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축구협회 명예의전당 헌액될 인물 선정 및 전시 자료 제공 협약
추진단 심상욱 단장과 대한축구협회 박일기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추진단 심상욱 단장과 대한축구협회 박일기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충남 천안시는 지난 26일 대한축구협회와 ‘축구역사박물관 명예의전당 조성 및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시는 현재 건립 추진 중인 축구역사박물관 상설전시실에 한국 축구 명예의전당을 조성·운영한다.

대한축구협회는 명예의전당 헌액될 인물 선정과 전시를 위한 각종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상욱 축구역사박물관건립추진단장과 박일기 천안NFC건립추진단 총괄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일기 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축구역사박물관 상설전시실에 한국 축구 명예의전당이 조성돼 박물관 전문가들에 의해 연구·관리·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축구역사박물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욱 단장은 “축구역사박물관 건립 사업에 관심 가져주시는 대한축구협회 임직원과 한국 축구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축구역사박물관 내 명예의전당 조성을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위상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구역사박물관은 현재 진행 중인 기본계획 및 설립타당성 연구용역을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 신청을 거쳐 본격적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