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유니콘 기업 '산실' 플러그앤플레이와 협력
세라젬, 유니콘 기업 '산실' 플러그앤플레이와 협력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4.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0개 이상 스타트업 발굴한 세계 최대 규모 엑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
세라젬과 플러그앤플레이의 파트너십 체결 모습. [사진=세라젬]
세라젬과 플러그앤플레이의 파트너십 체결 모습. [사진=세라젬]

세라젬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앤플레이(PNP)와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는 16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한 세계 최대 규모 엑셀러레이터 기업이다. 페이팔, 드롭박스, 피스컬노트를 비롯한 35곳의 유니콘 기업이 이곳을 거쳤다.

세라젬과 플러그앤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헬스케어,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ICT)을 포함한 다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교류하는데 협력의 초점을 맞춘다. 

우선 플러그앤플레이는 미국·유럽·싱가포르·한국을 비롯한 전세계를 아우르는 풍부한 기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세라젬의 사업 영역과 기술 수요에 적합한 기업을 추천하고 협력을 지원할 수 있는 이유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제품에 스타트업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 접목을 꾀하겠다"며 "웰라이프 멤버십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플랫폼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세라젬은 사업 영역과 밀접한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지분 투자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세라젬은 지난해에도 헬스케어를 비롯한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협업을 위해 약 5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계 각지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가치를 느낄 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