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작가, 개인전 'Dreams come true' 개최
이주영 작가, 개인전 'Dreams come true' 개최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3.04.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불일미술관서 17~30일 개최
(사진=불일미술관)
(사진=불일미술관)

이주영 작가의 개인전 'Dreams Come True(꿈은 이뤄진다)'가 17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서울 종로구 불일미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꿈'을 주제로, 이 작가의 '교감', '하늘을 덮은 감나무', '대지의 여신' 등 3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 작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꿈'을 통해 존재의 가치를 들여다보고자 했다. 

특히 아이가 세상에 태어나기 전 자신의 존재를 처음으로 알리고자 했던 순간인 '태몽'을 조명했다. 

이 작가는 한 생명이 존재를 드러내는 그때 우리네 어머니들이 느꼈던 감정을 화폭에 옮겨 담았다고 밝힌다.

아울러 첫돌, 무병장수를 기원했던 마음을 담아 색동저고리를 입혔듯 작품에 오방색을 사용했다.

슬하에 세 딸을 둔 이 작가는 "돌이켜 보니 인생에서 아이가 잉태됐던 그 순간이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었다"며 "내 아이와 처음 마주했던 그 순간 그날의 설렘을 화폭에 담았다"고 전했다. 

이 작가의 개인전 'Dreams Come True'의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관람 비용은 무료다.

한편 이 작가는 조선대학교 미술교육학과 석사를 마친 뒤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 완도군 지부장과 전남 완도군 성백미술관 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