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채용 '점핏', 올해 첫 북콘서트 '개취콘' 실시
개발자 채용 '점핏', 올해 첫 북콘서트 '개취콘' 실시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4.10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서울 강남 모나코스페이스서 진행…23일까지 사전 등록
[사진=사람인]
'개취콘' 사전등록 안내 포스터.[사진=사람인]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은 2023년 첫 북콘서트 ‘개취콘(개발자취업 콘서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0일 서울 강남역 인근 모나코스페이스 오프라인 및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개취콘은 ‘프론트엔드(Front-End·주로 눈에 보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개발하는 직무)’를 테마로 해, 신입 및 주니어 개발자들의 프론트엔드 개발 커리어 성장을 위한 팁과 정보를 공유한다. 구체적으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 △일 잘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는 방법 △관련 기술 트렌드 등이다.

이번 개취콘은 2개 섹션으로 진행된다. 프론트엔드 개발 분야의 기라성 같은 개발자 4명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센스 있게 일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기’를 주제로 김태곤 데이블 개발자와 유동균 해치랩스 개발자가 강연한다. NHN, 오토매틱(Automattic) 등을 거치고 ‘소프트스킬’, ‘자바스크립트 쿡북’ 등 다수 저서를 번역한 김태곤 개발자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소프트 스킬과 하드스킬’을 전수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프론트엔드 개발 커리어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먼저 이인제 개발자가 리액트 개발 생태계와 Next.js까지 망라하는 프론트엔드 개발 트렌드를 설명할 예정이다.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도서의 저자이기도 한 이인제 개발자는 네무스텍 개발자, 스타트업 공동 창업, 프리랜서 개발자를 거쳐 현재는 1인 창업으로 제품 개발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마지막 연사인 장기효 개발자는 프론트엔드 개발 스킬 강화를 위한 타임스크립트 활용법을 공유한다.

개취콘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23일까지 점핏 PC 및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사전 신청만 해도 추첨으로 5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참관은 희망자 중 200명을 추첨한다.

점핏 편혜은 매니저는 “지난해 점핏 개취콘에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올해 첫 개취콘은 신입 및 주니어 개발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직무인 프론트엔드를 주제로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도 개발자 커리어 발전을 돕는 알찬 주제로 개취콘을 수차례 진행해 신입 및 주니어 개발자들의 성장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