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 추진
광주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 추진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3.03.2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이달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View Box) 무료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으로 일상생활 속 마스크 해제와 기온이 상승하고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은 면역력이 약하고 단체 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의 감염병 노출 및 유행이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게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따라 손 씻기 교육용 기자재를 무상으로 대여해 손 씻기 전·후 손의 오염물질을 눈으로 확인하는 체험으로 어린이들이 감염병 예방의 기초를 배우고 단체 생활에서 유행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바른 손 씻기는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으며 복통 등의 위장관 증상이 주로 발생하는 수인성·식품 매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조정호 보건소장은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감염병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감염병 예방의 기본 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 대여 신청은 보건소 감염병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