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안성훈·박지현도 '두각'
임영웅,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안성훈·박지현도 '두각'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3.03.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임영웅.(사진=CGV/연합뉴스)
가수 임영웅.(사진=CGV/연합뉴스)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안성훈과 박지현도 각각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리며 두각을 나타냈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이날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566만6603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최상위에 등극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9138만4118개와 비교하면 4.6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만3364 미디어지수 196만7417 소통지수 261만3073 커뮤니티지수 229만3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0만76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3만4653과 비교해보면 9.50% 상승했다.

2위, 안성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만4297 미디어지수 231만8791 소통지수 75만7650 커뮤니티지수 102만9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만4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6만140과 비교해보면 146.30% 상승했다.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94만7285 미디어지수 170만8014 소통지수 51만5698 커뮤니티지수 197만7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만8690으로 분석됐다.

4위, 손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만1835 미디어지수 214만5906 소통지수 63만8150 커뮤니티지수 115만18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만7722로 분석됐다.

5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4482 미디어지수 99만5059 소통지수 121만7361 커뮤니티지수 144만4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만1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6만3412와 비교해보면 5.5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3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상영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음원, 아임히어로 더 파이널,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8%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CGV 4D플렉스는 임영웅 콘서트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싱어롱 상영회를 지난 25일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11개 지점에서 진행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