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여성회관, 문화예술·전문강좌 68개로 확대 개설
익산시여성회관, 문화예술·전문강좌 68개로 확대 개설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3.02.1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익산시 여성회관이 시민의 취미 개발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예술 및 전문강좌를 올해 대폭 확대 운영한다.

여성회관은 올해 반려식물 원예테라피, 아동미술지도사, 첼로, 바이올린, 기타, 미니하프, 플로리스트, 타로카드, 민화, 방송댄스 등 신규 강좌를 포함한 총 68개 강좌를 개설하여 수강생 정원을 대폭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연 25개 수준의 강좌 운영에 비해 2.7배 늘어난 것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기를 되찾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확대됐다.

상반기 강좌에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및 창업 능력 향상을 통한 폭넓은 사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반도 19개 반으로 확대 개설된다.

또한 시민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외부교육장을 통해 특별 정규강좌 2과목(기초목공DIY, 홍차의 세계)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로 한자지도사, 중국어, 영어, 일본어, 첼로, 바이올린, 기타, 플로리스트, 홈패션, 합창, 캘리크라피, 밸런스워킹PT, 방송댄스 등도 진행된다.

상반기 강좌는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며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익산시 홈페이지(통합예약시스템)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신청은 익산시 거주자(강좌에 따라 양성반 포함)이며 수강료는 4만원(1만원/1개월 4주 기준)으로 재료비는 별도이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보훈대상자, 한부모가정은 관련 증명서를 제출하면 수강료가 무료이며, 우수자원봉사자는 연1개 강좌를 무료로 지원 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대폭 확대 운영되는 여성회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 있던 배움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익산/김용군 기자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