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 현판식 참석
화성시의회,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 현판식 참석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2.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화성시의회)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화성시의회)

경기 화성시의회가 지난 7일 우정읍 나이스오서약국에서 열린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 현판식에 참석했다.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현판식에는 김경희 의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교육복지위원회 소속위원인 송선영, 이용운, 전성균 의원을 비롯한 화성시장, 약사회, 우정읍·장안면 지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인사말씀, 현판 제막 등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의장은 “공공심야약국은 야간 환자의 의료 이용을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일상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한다”며 “특히 이곳 나이스오서약국 일대의 경우, 기아공장 등 교대 근로자 등이 많다 보니 야간 상비약 구입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전성균, 이용운 의원은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가 번창하길 기원하며, 이와 같이 시민의 편리성이 제고되는 시범사업이 앞으로 더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지역구인 조오순 의원은 “화성형 공공심야약국 1호인 만큼 홍보가 널리 되어 위급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약국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화성형 공공심야약국은 밤10시부터 아침 8시까지 운영되어 24시간 365일 전문의약품 조제(처방), 일반의약품 구입, 전문약사의 복약지도가 가능하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