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논픽션' 매장 단독 오픈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논픽션' 매장 단독 오픈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1.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채널 중 처음…"국내외 브랜드 발굴해 면세쇼핑 수요 공략"
명동본점 논픽션 매장[사진=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논픽션 매장[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NONFICTION)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명동본점 11층에 단독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논픽션이 오프라인 면세채널에 입점한 것은 롯데면세점이 처음이다.

논픽션은 2019년 서울에서 처음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감각적인 브랜딩으로 주목 받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논픽션은 건강한 원료를 사용하며 시그니처 향을 중심으로 향수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홈프래그런스 컬렉션을 출시해 카테고리를 넓히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

논픽션은 2023년 1월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총 4곳의 시그니처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해 22년에 도쿄 이세탄백화점,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논픽션 단독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논픽션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핸드크림 5종 또는 바디앤핸드케어 샘플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시그니처 블랙 에코백을, 핸드크림을 구매하면 스퀴저를 추가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상반기 논픽션과 협업해 스타라운지 행사를 개최해 최상위 고객들을 초대할 계획이다.

임형일 상품1부문장은 “증가하는 면세쇼핑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내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인기 아이템을 확충해 손님맞이 채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