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보·처브라이프생명, 시각장애 아동에 교구 지원
에이스손보·처브라이프생명, 시각장애 아동에 교구 지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12.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참여 점자 금융교육 놀이교구 제작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처브그룹 산하 에이스손해보험과 처브라이프생명은 '지역 봉사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금융교육 놀이교구'와 '금융교육 오디오북'을 제작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 임직원 총 107명이 참여해 시각장애 아동 점자 문해율 향상과 경제관념 확립 등을 도모하고자 점자 달력과 점자 숫자놀이 카드를 제작했다.

스튜디오에서 전문 성우가 녹음한 금융교육 오디오북도 만들었다. 

이 교구들은 어린이재단과 연계된 전국 시각장애 아동 보호기관과 학교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지역 봉사의 날은 세계 처브그룹 임직원이 참여해 지역사회를 섬김으로써 기업이 속한 사회뿐 아니라 임직원과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처브그룹의 굳은 신념에 뿌리를 두고 있다. 

특히 저소득 취약계층 아이들의 기본적 필요를 충족시켜주고 한껏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된 목표 중 하나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에이스손해보험은 취약계층 아동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마음껏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오랫동안 노력해오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손수 만든 숫자놀이 교구와 금융교육 오디오북으로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될 아이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