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혁신형 포장기술’ 캄보디아 전수
이노비즈협회, ‘혁신형 포장기술’ 캄보디아 전수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10.27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혁신형 패킹기술 전수를 위한 온라인 교육 화면
캄보디아 혁신형 패킹기술 전수를 위한 온라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장면.[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지난 17~26일 캄보디아 산업과학기술혁신부 관련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형 패킹(포장) 기술 개발교육”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은 2020년부터 KOICA(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연수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협회는 지난 3년 동안 △한국의 우수 패킹기술 소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정책 등 총 76개 강의를 직접 제작, 현지 정부 관계자 등 연수생 58명에게 온라인을 통해 종합적으로 전수한 바 있다.

특히 마지막으로 진행된 3차년도 연수는 1차년도부터 연수생과 호흡을 맞춰온 대구대학교 김수일 교수, 아이콘마케팅연구소 김대수 대표 등 국내 관련분야 전문가 5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패킹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강의 콘텐츠 구성은 물론 연수생과 함께 관련 산업 활성화 계획 및 정책 입안방안에 대해 심층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세종 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정책연구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패키징 산업은 급성장중이다. 캄보디아 또한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소비심리 증가에 따라 패킹산업 발전을 통한 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어 “국내 패킹산업 관련 기술을 전수하고 나아가 제조 혁신 기업을 중심으로 한 양국 간 우호협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협회는 본 연수과정 외에도 '페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인증제도 전수사업(사후지원)' 및 ‘모로코 디지털 전환 역량강화 연수’ 등을 추진한 바 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