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코오롱과 손잡고 '포근 솟솟' 전개
이마트24, 코오롱과 손잡고 '포근 솟솟' 전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0.1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숲속 캠핑장 구현한 '포근 솟솟 마켓' 운영
이마트24x코오롱스포츠 '포근 솟솟 마켓'[사진=이마트24]
이마트24x코오롱스포츠 '포근 솟솟 마켓'[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맛과 재미를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다시 한 번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19일부터 전국 매장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각종 상품 29종을 판매하며 별도의 팝업 디자인 부스 또한 운영하는 ‘포근 솟솟’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지난 4월 코오롱스포츠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상록수 로고와 이를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솟솟’의 뉴트로한 매력이 편의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솟솟라거’와 ‘장수하솟!솟솟막걸리’는 매출 상위 5위권에 매월 이름을 올리고 있다. ‘솟솟’을 활용한 상품명을 패키지 전면에 내세운 솟솟 파우치 에이드 음료 또한 해당 카테고리 내 톱(Top)3를 차지했다.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는 산과 에너지를 키워드로 한 뉴트로한 감성이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했다.

양사는 F/W시즌을 겨냥한 ‘포근 솟솟’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선 이마트24는 캠핑음식, 코오롱스포츠 패턴 디자인을 테마로 한 먹거리 상품 12종과 솟솟핫팩 2종을 비롯해 코오롱스포츠 협업 패션 상품 15종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또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디자인 2022’ 행사에 참여해 이달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포근 솟솟 마켓’을 운영(10시~20시 오픈)한다.

포근 솟솟 마켓은 ‘캠프닉(캠핑+피크닉)’ 체험 공간으로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방문만으로도 도심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단장했다. 실제 야외 캠핑장에 캠핑장비를 설치한 것처럼 해당 용품을 곳곳에 전시해 캠핑 체험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 희소성 있는 재미와 감성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각각의 업계에서 꾸준한 인지도와 대중적인 이미지를 쌓아온 각 브랜드 상품이 크로스되며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이다.

최영수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앞서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에너지 솟솟 프로모션을 전개했고 이는 다시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진행하는 포근 솟솟 컬래버레이션과 같이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에게 완전히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