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유튜브와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
위메프, 유튜브와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0.10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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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라방 중 위메프서 구매 가능…파트너사·소비자 편의·접근성 제고
위메프와 유튜브 로고
위메프 CI와 유튜브 로고

위메프는 라이브쇼핑 경쟁력을 강화 일환으로 최근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것이 골자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IT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유튜브는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기능 교육 전반을 담당한다.

양사는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부터 방송 구성, 크리에이터 섭외, 콘텐츠 제작 등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해 파트너사 편의성을 높였다. 라이브쇼핑으로 이용자 접점이 확대되는 만큼 파트너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훈 운영본부장은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 접근성까지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커머스와 콘텐츠 경쟁력을 결합한 플랫폼 시너지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