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SOVAC 2022'서 사회적 기업 라방
SK스토아 'SOVAC 2022'서 사회적 기업 라방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9.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튼베이커리·히즈빈스 판로 개척 지원
SOVAC 2022 사회적 기업 라방 안내[이미지=SK스토아]
'SOVAC 2022'를 기념해 진행되는 SK스토아의 사회적 기업 라방 안내[이미지=SK스토아]

SK스토아는 오는 2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SOVAC 2022’ 행사 현장에서 사회적 기업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SOVAC(Social Value Connect)은 지난 2019년 5월 설립된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 가치 플랫폼으로 각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여파로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린다.

SK스토아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씨튼베이커리의 쿠키·호두파이·시리얼 세트와 히즈빈스의 커피를 판매한다. SOVAC 행사 취지에 맞게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업인 두 기업과 함께 이번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

씨튼베이커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직업훈련과 고용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의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이다.

히즈빈스 역시 장애인 전문가를 양성해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사회혁신 기업으로 카페, 컨설팅, 학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힘쓰고 있다.

SK스토아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현장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과 손잡고 두 기업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역시 ‘착한 소비’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포부다.

방송은 개그맨 김재우와 SK스토아 간판 쇼호스트 석혜림이 현장에서 직접 진행하며 SK스토아 쇼핑라이브, OK캐쉬백 ‘오!라방’,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신양균 DT그룹장은 “사회적 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SK스토아의 소비자들까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