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K스타월드 유치 길 터준 하남시의회
[기자수첩] K스타월드 유치 길 터준 하남시의회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8.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하남시의회가 지난 12일 제313회 임시회 폐회에 앞서 본회에서 하남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코자 하는 K스타월드 유치에 따른 조례안 2건(금광연 도시건축위원장 대표 발의)을 전원합의로 통과시켜 제정이 눈앞에 있다.

금 위원장이 대표 발의하여 통과된 조례는 K스타월드 투자유치를 위해 혁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하남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계정 안 등이다.

이에 따라 혁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지역현안 정책과제, 시 발전계획 및 주요정책 방향 시민소통을 위한 시민참여활성화방안 등에 따른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시민참여가 담긴 조례안이다. 또한 혁신위원회 주요사안은 50여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별 분과위가 설치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임시회 회기 중 도시건축 위원회 소속의원들과 타 분과 의원들 역시 조례반대 목소리가 잇따라 조례제정을 위해 금 위원장이 의원들을 설득에 나서 본회에서 전원합의로 통과되었다.

금 위원장은 37년의 공직기간 중 하남시 과장, 동장을 거처 국민권익위원회와 금융감독위원회 12년의 근무로 지방과 중앙행정을 두루 답습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하남시의회 의원에 도전하여 초선으로서 당당히 분과위원회 위원장까지 맡은 행정학 박사이기도 하다.

이에 다수의 하남시 실.과장들은 행정 경험이 풍부한 공직자출신 의원이 도시 건축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조언을 이끌어 줄 수 있는 기대되는 의원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남시민들은 이현재 시장이 지난 6월1일 지방선거 하남시장 후보 당시 핵심공약이기도 한 미사리에 들어설 K스타월드 등의 유치가 되면 하남시는 세계적 명품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