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
천재교육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6.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전과목 평균 90점 이상 상장 수여
천재교육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전국 초등 대상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 전국 초등 대상 ‘SPC 전국학력평가’ 시행.[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 가족사 해법에듀의 전과목 자기주도학습 브랜드 ‘셀파우등생교실’은 오는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SPC 전국학력평가’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SPC 전국학력평가’는 초등학생 전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규모의 학력평가로 지난 2014년 첫 시행된 이래 지금까지 누적 응시자수가 약 6만명에 달한다. 특히 코로나19로 벌어진 학습공백과 학습격차에 대해 우려가 큰 상황 속에서 초등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전과목의 객관적인 학업 성취도를 확인하고 보완점도 발견할 수 있는 신뢰도 있는 평가로 학부모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학력평가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평가 기간 내 각 지역의 셀파우등생교실을 통해 신청하면 응시 가능하다. 또한 응시자 전원에게 성적분석표를 제공하며 전과목 평균 90점 이상을 받은 성적 우수자에게는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철연 셀파우등생교실 부문장은 “셀파우등생교실의 전국학력평가는 전국 단위로 자신의 학습에 대한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평가를 통해 각자의 1학기 학업 성취도를 파악하고 부족한 영역을 보충해 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셀파우등생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전과목 자기주도학습을 선도하는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교사가 일방적으로 이끌어가는 강의식 수업이 아닌 아이와 교사가 함께 학습 내용과 목표를 확인하며 학습을 이어나가는 자기주도형 수업을 진행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