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노동복지센터, 6월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천구 노동복지센터, 6월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05.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노동복지센터 6월 인문학·엑셀,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무료강좌 운영
구민 및 구 소재 사업장서 일하는 누구나 수강 가능,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지난해 진행된 양천구노동복지센터 유튜버 강의. (사진=양천구)
지난해 진행된 양천구노동복지센터 유튜버 강의. (사진=양천구)

서울시 양천구는 근로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관인 양천구 노동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6월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과 양천구 소재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에게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강의는 ‘영화로 보는 인문학’이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영화 속 인물들을 통해 우리의 일상과 마주하게 된다.

영화 속에 담긴 흥미진진한 삶의 이야기에 공감, 소통하며 자연스레 인문학적 교양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6월8일과 10일 두 차례 걸쳐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다.

두 번째 강의인 ‘엑셀기초 배우기’는 엑셀 활용 시 필요한 표를 비롯 각종 서식 만들기 등 문서 작성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을 체득하도록 돕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은 6월13일부터 17일까지 하루 2시간씩 5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다음 달 8일까지다. 기초과정인 만큼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강의가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 강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다. 1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는 강좌로, 수강생들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영상편집기술 교육을 통해 나만의 영상 제작 및 플랫폼 업로드 등 전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본 과정은 6월20일부터 24일까지 하루 2시간씩 총 5회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다음 달 15일까지다.

세 강좌의 수강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 20명이다. 신청방법은 양천구노동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