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교원역량 강화 연수 실시
영천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교원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5.1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주도형 수업 확산 목적
(사진=영천교육지원청)
(사진=영천교육지원청)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주도형 수업 확산을 위한 교원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으로 역임하면서 경북형 자유학기제의 현장적용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성과를 이뤄낸 이윤화 구미고등학교 교장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했다.

2025학년도에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의 과목선택의 준비가 될 자유학기제의 교육과정에 재구성을 안내했고, 자유학기제에서 다양한 진로활동의 경험과 교사에 의해 재구성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과목선택권을 보장하는 데 핵심을 뒀다.

또한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징검다리 프로그램을 안내하면서 상급학교로의 전환을 앞둔 시기의 학생들이 상급학교에 유연한 착지와 더불어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스스로 찾아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전환기 교육과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징검다리 교수·학습 자료집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도약의 시기에 불안함과 두려움 대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주도형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해 따뜻하고 행복한 경북교육을 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주원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정책의 변화에 공감하며 적절히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돼 기쁘다. 교육과정 내실화 지원으로 상급학교로의 성공적 진학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