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GPS 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 개최
논산시, GPS 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 개최
  • 지재국 기자
  • 승인 2022.04.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정호 둘레길서 …'보건의 날' 맞아 시민 건강 응원
(사진=논산시)
(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가 2022년 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 모두의 건강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위해 탑정호 둘레길에서 ‘GPS 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진행되며 논산시 워크온앱을 활성화해 트로피 모양 챌린지 중 ‘탑정호 둘레길 GPS 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선택하고, 길 따라 걷기를 누르면 걷기 코스 및 누적 걸음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걷기 코스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출렁다리, 노을섬, 수문으로 이어지는 6km 구간으로 60%(3.6km) 이상을 걸으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해 회원가입을 한 후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에 등록해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완주자 중 선착순 470명에게는 4천원권의 상품권이 지급되며, 딸기향 농촌테마공원에 있는 로컬푸드직매장과 직매장 2층에 있는 카페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GPS 활용 나 홀로 걷기대회'는 비대면 걷기 행사로 시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지역 농산물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힘든 시민들에게 홀로 또는 가족들과 함께 봄 나들이를 하며 휴식과 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gji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