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캠페인
DG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캠페인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4.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생활화 노력할 것"
(사진=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지난 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 및 실천 캠페인 출범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DGB생명)

DGB생명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 및 실천 캠페인 출범식’을 했다고 5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김성한 대표와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출범식에서 DGB생명 임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함께 낭독하며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가 기업 지속성장의 핵심가치일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 모두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의 주체라는 인식을 공고히 했다.

이날 출범식 이후 DGB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한다.

먼저 일상적인 업무환경에서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실천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실천 스티커’를 제작해 전 임직원의 업무용 모니터 하단에 부착하도록 했다.

매월 세 번째 월요일을 ‘금융소비자보호의 날’로 정해 각 부서별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미팅을 진행하는 등 전 임직원들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과 실천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서별로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를 선발해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담당하도록 한다. 일상 업무 중 발생하는 금융소비자 권익 관련 사항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관리 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용학 DGB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는 금융회사와 금융회사 임직원이라면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핵심가치”라며 “앞으로도 소속 부서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