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준 전 한국동서발전 사장, 중견련 상근부회장 취임
박일준 전 한국동서발전 사장, 중견련 상근부회장 취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3.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상근부회장 선출안 서면 이사회 의결
"오랜 공직 경험 바탕…중견련 위상 제고 기여할 것"
박일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사진=중견련]
박일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사진=중견련]

박일준 전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21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3년으로 2025년 3월까지다.

중견련은 지난 3~16일 서면으로 진행한 2022년 제2차 이사회에서 박일준 중견련 상근부회장 선출안을 의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견련에 따르면, 박 상근부회장은 29년간 경제·산업 부처 요직을 두루 거친 산업·에너지 정책 전문가다. 1987년 제31회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공직에 입문했다. 

박 상근부회장은 산업자원부 자원개발과장, 외교통상부 주뉴욕총영사관 상무관, 지식경제부 정책기획관,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국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및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2018년 2월 한국동서발전 사장에 취임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서 산학 협력 교수로 활동했다.

박 부회장은 “새 정부 출범은 물론 포스트코로나의 임박 등 대내외 경제 환경이 급변하는 시기, 성장 생태계의 중심으로서 중견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을 모색하는 중요한 경로에 함께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최진식 신임 회장의 리더십에 발맞춰 중견기업이 체감하는 정책 변화를 이끌 소통의 확대는 물론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서 중견련의 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