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동아에스티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3.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지사항 적시·투명 공시 등 주주·투자자 보호 최선 결과
동아에스티 본사 전경[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 본사 전경[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10일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시우수법인은 한국거래소에서 자율·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공시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동아에스티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공시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행했으며 주주·투자자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공시사항을 적시에 투명하게 공시하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공시정보 통합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공시 중요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 밖에도 지배구조 투명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와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주주와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온 결과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성실한 공시를 실시해 신뢰할 수 있는 동아에스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