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 전경련 "규제 개선해 성장 패러다임 확립해야"
[윤석열 당선] 전경련 "규제 개선해 성장 패러다임 확립해야"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3.1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놓고 투자하며 양질 일자리 만드는 환경 조성 기대
전국경제인연합회 간판.[사진=전경련]
전국경제인연합회 간판.[사진=전경련]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10일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에게 노동시장의 유연성을 높이고 규제 개선을 통한 민간 주도 성장 패러다임 확립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전경련은 이날 논평에서 “윤석열 후보의 당선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공정과 상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길 바라는 국민들의 열망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전경련은 “최근 우리 경제는 내수부진,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당선자의 리더십이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경제계는 윤석열 당선자가 우리 사회를 하나로 통합하고 대한민국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특히 노동시장 유연성을 높이고 규제혁파를 통한 민간 주도의 성장 패러다임을 확립해 우리 기업들이 마음 놓고 투자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경련은 “한국경제의 도약을 위해 정부와 기업,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우리 경제계도 한국경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 등 기업 본연의 역할에 매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