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수수료 없는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 오픈
코리아센터, 수수료 없는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 오픈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2.28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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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유지보수, 콜센터 운영 전주시 정책 및 전반적인 운영, 홍보 맡아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이미지=코리아센터]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이미지=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협력해 만든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을 본격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은 ESG 경영 중 사회적 책임 차원이다.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힘을 더해 주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저렴하게 배달 음식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징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는 이른바 ‘3무(無) 배달앱’이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제외, 영세기준)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전주맛배달은 앱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주문접수 프로그램에도 신경을 써 제작했다.

사용자는 배달 주문뿐만 아니라 픽업(방문포장), 매장예약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가맹점은 언제든 쿠폰 발행 및 고객 동의하에 확보된 회원정보를 통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전주맛배달’ 이용자들은 10% 페이백 혜택을 받는 지역화폐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쿠폰 할인 혜택도 받아 볼 수 있다.

‘전주맛배달’의 빠르고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코리아센터는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전주시는 '전주맛배달'의 정책, 전반적인 운영, 홍보 등을 맡는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전주형 배달앱 ‘전주맛배달’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확실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전주 골목상권의 사장님들과 전주 주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