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웨딩멤버스 50% 신장, 신혼여행 대신 ‘예물’ 투자
롯데웨딩멤버스 50% 신장, 신혼여행 대신 ‘예물’ 투자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2.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롯데웨딩위크’ 열고 혼수 상품군 구매 혜택 확대
예비 신혼부부가 롯데백화점 본점 웨딩센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예비 신혼부부가 롯데백화점 본점 웨딩센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플렉스(Flex)’ 욕구를 자극한다. 코로나로 해외 출국이 어려워지자 예비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해외 신혼여행 대신 예물과 신혼집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노린 것이다

2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웨딩멤버스’ 회원 매출은 코로나 이후(2020~2021년) 이전 2개년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롯데웨딩멤버스’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마일리지로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다.

특히 코로나 초기에는 결혼식을 미루던 예비 신혼부부들이 코로나의 장기화로 더 이상 식을 미루지 않고 그대로 진행하게 되면서 웨딩 시장은 다시 성수기를 맞았다. 지난해 ‘롯데웨딩멤버스’ 신규 가입 회원수는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3월4일부터 13일까지 전점에서 ‘2022 롯데웨딩위크’를 진행한다.

우선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4일부터 6일까지, 11일부터 13일까지 총 6일간 프로모션 참여 브랜드를 구매하면 웨딩마일리지를 두배로 적립해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디올’, ‘펜디’, ‘쇼파드’, ‘쇼메’, ‘타사키’, IWC’, 태그호이어’, ‘에이스’, ‘시몬스’, ‘알레르망’ 등 총 20여개다.

신규 고객들을 위한 ‘추천왕 이벤트’ 열린다. 지인에게 ‘롯데웨딩멤버스’를 가장 많이 추천한 ‘추천왕’을 선정해 1등부터 30등까지 1인당 최대 20만원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기존 회원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가입하는 신규 고객도 웰컴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최현철 롯데백화점 CX마케팅팀장은 “코로나 시기 결혼을 준비하며 마음 고생이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혼부부들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