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욱 국방부 장관, 노르웨이 주력전차사업 동계시험평가 현장 방문
서욱 국방부 장관, 노르웨이 주력전차사업 동계시험평가 현장 방문
  • 허인 기자
  • 승인 2022.02.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 장관은 노르웨이 국방부 관계자로부터 동계시험평가 진행 상황을 보고받은 후 진행된 시험평가를 참관하고, 적설량이 70cm 이상에 달하는 혹독한 환경에서 K2 전차의 시험평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육군 전차 운용요원 및 우리 기업 직원을 직접 격려했다.

특히, 이번 시험평가는 우리 K2전차가 극한의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우수한 무기체계임을 입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발전된 방산기술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노르웨이 국방부 관계자로부터 이번 시험평가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자리에서 서 장관은 K2전차의 우수성을 직접 설명하고 K2전차가 노르웨이 주력전차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지원 가능한 부분들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임을 강조했다.

본 동계시험평가는 지난 1월 31일부터 시작되어 오는 2월 말 종료될 예정으로 현재 60% 이상 진행되었으며, 지금까지 K2 전차는 시험평가의 주 항목인 기동시험과 사격시험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은 전차가 여러 개의 표적을 동시에 식별하여 사격하는 시험을 실시하였으며, K2 전차는 최소의 사격횟수로 모든 표적을 정확히 명중시켰다. 노르웨이 주력전차 사업은 본 동계시험평가의 종료 후 기술 협상 및 가격협상 등을 거쳐 올해 말 계약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