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등 출연 도움으로 '국민연금나눔재단' 출범
하나은행 등 출연 도움으로 '국민연금나눔재단' 출범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2.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16일 국민연금 나눔 재단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16일 공단 본부 국민누리관에서 국민연금 나눔 재단 개소식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나눔재단' 출범을 알리기 위해 공단 본부 국민누리관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연금나눔재단은 국민연금공단이 수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재단은 △미래 가입자에 대한 자립지원을 위한 '희망잇는 장학지원' △저소득 가입자 연금수급권 확보를 위한 '희망든든 연금보험료 지원' △취약계층 연금 수급자를 위한 '마음잇는 사회봉사' 등 기존 공단 수행사업을 비롯해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공단의 사회공헌 영역을 확장해 갈 예정이다. 

재단 기금은 국민연금 수급증 카드 발급을 담당하는 3개 카드사(신한, 우리, NH농협)와 하나은행의 출연으로 조성됐다. 

김용진 이사장은 "나눔 재단의 설립으로 공단의 사회공헌활동이 한층 확대돼 다양한 분들께 도움이 되고,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3개 카드사 및 하나은행 측에 감사패를 표했다.

김신열 재단 이사장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수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국민연금 제도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