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16년 연속 서비스 '5 스타'…코로나 안전 최고 인정
아시아나항공, 16년 연속 서비스 '5 스타'…코로나 안전 최고 인정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2.09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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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트랙스 평가서 감염병 확산 방지 노력·우수성 높은 점수 얻어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서비스품질 5-스타(Star) 항공사’와 2022년 ‘코로나19 안전 등급 5-스타 항공사’ 인증 마크(왼쪽 위)와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이미지=아시아나항공]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 ‘서비스품질 5-스타(Star) 항공사’와 2022년 ‘코로나19 안전 등급 5-스타 항공사’ 인증 마크(왼쪽 위)와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이미지=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16년 연속 ‘서비스품질 5-스타(Star) 항공사’와 2022년 ‘코로나19 안전 등급 5-스타 항공사’로 인정받았다고 9일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항공 서비스 품질 평가 기관으로 매년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항공사를 선정해 국제적으로 공인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안전 등급 평가에서 자사 통합 방역 프로그램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ASIANA CARE+)를 통해 코로나 확산 방지 노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를 통해 △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탑승객 방역 키트(KIT) 제공 △셀프 체크인, 백드롭, 보딩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발열 체크 △캐빈승무원 방호복 착용, 카운터 보호스크린 설치 등 서비스 시 전파 차단 △기내 환기·소독, 좌석 간 거리두기 등 다양한 방역 활동을 실시한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16년 연속 ‘서비스품질 5-스타 항공사’ 달성에 이어 ‘코로나19 안전 등급’에서도 5-스타 항공사에 선정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국이지만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아시아나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대표 고객 만족도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 Tested Awards)에서 18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공인된 기관들로부터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