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집콕족' 잡아라…IPTV 3사, 안방극장 이벤트 대전
설연휴 '집콕족' 잡아라…IPTV 3사, 안방극장 이벤트 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1.2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골드바 vs LGU+ 아이패드 vs SKB 스탠바이미
KT 모델들이 올레tv '2022설특집관'과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 모델들이 올레tv '2022설특집관'과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IPTV(인터넷TV) 3사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콘텐츠 할인부터 골드바, 아이패드, LG스탠바이미 등 고가 경품을 내세워 안방극장 사로잡기에 나섰다.

◆ ‘골드바’ 내건 KT, 올레tv·시즌 이벤트

KT는 올레 tv에서 ‘2022명 설 선물 왔~어흥!’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신영화 약 50편 중 1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이들을 대상으로 총 2022명을 추첨한다. 경품은 순금 호랑이 골드바 24K(20명)를 비롯해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1000명) △올레 tv TV포인트 5000원권(1002명)을 마련했다.

KT는 마블 시리즈 등 디즈니 명작 약 150여편의 연휴 특선 추천작을 구매·시청한 이들에겐 구매금의 20%를 올레 tv TV포인트로 돌려준다. 또 ‘2022 설특집관’에서 월정액 상품 ‘운세방’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TV포인트 1만원권(100명), TV쿠폰 3000원권(500명)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올레 tv ‘뮤즈(MU:Z)’에선 TV쿠폰 3000원권을 자동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설 특집 플레이리스트’의 최신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시청한 이들 중 200명을 추첨한다.

이 외 ‘올레 tv 플레이(Play)’는 설문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TV쿠폰 1000원권을 증정하는 ‘쿠폰복 받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 tv 플레이는 30만여편이 넘는 방대한 올레 tv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KT는 올레 tv의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키즈랜드에서도 ‘설연휴 특집관’을 구성해 완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5일부터 2월7일 사이 키즈랜드 콘텐츠를 3일 시청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로보카폴리 변신로봇 4개 세트 (200명) △베이비버스 변신구조 버스 (300명)을 증정한다. 로보카폴리와 베이비버스 콘텐츠는 반드시 시청해야 한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설날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설날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OTT seezn(시즌)에선 설맞이 ‘Happy 설’ 특집관을 편성했다. 2월2일까지 운영된다. 신작 인기영화, 액션, 사극, 로맨스, 스릴러, 코미디 등 다양한 다양한 장르와 로운 장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전체관람가 코너까지 마련한다.

◆ LG유플러스, '아이패드' 경품제공…무료 특집관 개설

LG유플러스는 내달 3일까지 IPTV U+tv 가입자 대상으로 영화 드라마 할인, VOD 할인쿠폰,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션 기간 중 U+tv에서 VOD를 가장 많이 시청하거나 구매액이 가장 큰 가입자 1명씩 선정해 각각 아이패드나 백화점 상품권 중 하나를 제공한다. 또 5000원 이상 최신 영화 VOD를 2편 이상 구매한 이들 전원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최신 영화를 최대 54%, 인기 명작 드라마를 최대 70% 할인된 금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최신 영화는 2021년 흥행작인 ‘모가디슈’, ‘기적’ 등 100여편이다. U+모바일tv에서도 할인된 가격에 감상 가능하다. 인기 명작 드라마는 ‘치즈인더트랩’, ‘이번 생은 처음이라’, ‘쌉니다 천리마 마트’, ‘진심이 닿다’ 등 총 10편이다.

지난해 가장 이슈가 됐던 ‘팬트하우스’, ‘결혼작사 이혼작곡’, ‘원더우먼’ 등 인기 드라마를 정주행 할 수 있는 무료 특집관도 편성된다.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경관의 피’와 ‘씽2게더’도 U+tv VOD로 편성된다.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경관의 피’ VOD 구매자 대상으로 3000명을 추첨해 5000원 U+tv VOD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내달 2일부터 15일까지 ‘씽2게더’를 소장 구매한 이들 전원에겐 3000원 VOD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선 ‘일룸 책상세트’(2명)와 편의점 쿠폰 2만원권(47명)을 증정한다. 

◆ SK브로드밴드, 브로비 찾기 이벤트…22가지 선물 마련

SK브로드밴드는 2월2일까지 ‘브로비 설래잡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B tv 캐릭터 ‘브로비’를 활용한 이벤트다. B tv를 즐기면서 브로비를 찾으면 숨은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설 연휴 '브로비 설래잡기 이벤트.[이미지=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설 연휴 '브로비 설래잡기 이벤트.[이미지=SK브로드밴드]

참여방법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일까지 B tv 메뉴 곳곳에 있는 브로비 포스터를 찾아서 클릭하면 된다. ‘브로비 버스터즈’(고스트 버스터즈) ‘전지적 브로비 시점’(전지적 참견 시점) 등 실제 콘텐츠 제목과 유사한 타이틀에 브로비 이미지가 담겨 있다.

브로비를 찾을 때마다 받을 수 있는 선물은 총 22가지다.

B tv 대표 월정액 서비스인 오션(영화), CJ ENM·JTBC·MBN·TV조선·채널A(방송), 슈퍼키즈클럽·애니프라임(키즈)을 가격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1개월 할인 쿠폰(최대 100%)을 증정한다. 영화와 키즈 영화, 키즈 전편 할인 쿠폰(최대 30%)도 있다. B tv 콘텐츠 구매에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B포인트(최대 5000포인트)도 제공한다.

설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와 홍삼세트, 치킨·커피·비타민음료 기프티콘도 선물한다. 특히 브로비를 1개만 찾아도 100만원대 무선 이동식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경품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각자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에겐 모바일 B tv의 ‘브로비 설래잡기’를 추천한다. 브로비 포스터를 찾으면 선물에 당첨되는 이벤트 방식은 IPTV와 동일하다. 백화점·제과점·마트·주유·편의점 상품권과 커피 이모티콘 등 7가지 선물을 증정한다. 브로비 7개를 모두 찾으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경품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브로비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설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 여러분들 모두 B tv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jangstag@shinailbo.co.kr